카카오바이크 사용법 (이용 가능 지역)

카카오바이크 사용법 (이용 가능 지역)

카카오바이크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바이크는 따릉이가 없는 지역에서 이용하기 편하게 일반 자전거와 비슷한 전기 자전거로 페달을 지속적으로 밟아서 모터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특히, 전기자전거는 20km/h 속도 제한이 있고, 자전거 종류에 따라서 바퀴 크기와 기어 단수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바이크 사용법을 자세히 확인하겠습니다.

카카오바이크 사용법

카카오바이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T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T앱을 설치 하신 후 앱을 실행해서 바이크 메뉴를 통해서 가까운 위치에 대여가 가능한 바이크와 요금 배터리 상태까지 모두 체크 후 대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호출, 카드등록)
카카오바이크 사용법

[출처: 카카오모빌리티 홈페이지]

  1. 카카오T앱을 실행 합니다.
  2. 카카오T앱 실행 후 메인화면에서 ‘바이크’를 선택 합니다.
  3. 카카오바이크 검색을 통해서 근처 카카오바이크 위치를 확인하고 배터리 상태도 체크합니다.
  4. 자전거를 선택해서 배터리 상태와 주행 시간, 해당 지역의 요금 체계까지 확인 합니다.
  5. 자전거 실물을 찾은 다음 ‘대여하기’를 선택 합니다.
  6. 지도에서 도착지를 설정하고 ‘대여하기’를 누릅니다.
  7. 핸드폰 카메라를 자전거 뒤 QR코드에 스캔 합니다. (인식이 안될 경우에는 자전거번호 6자리 직접 입력)
  8. 주행 중 잠시 멈춰야 할 경우 카카오T앱에서 ‘일시정지’를 선택 합니다.
  9. 반납 및 결제 시 스마트락 레버를 아래로 당기면 됩니다.

카카오바이크는 스마트락을 내리게 되면 일시정지가 아닌 반납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잠시 멈출때는 어플에서 ‘일시 정지’를 해야 합니다.

또, 반납할 곳이 이용지역이 아닌 곳인 경우에는 2만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 되기 때문에 미리 도착지를 검색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바이크 종류

카카오바이크는 전동바이크, 일반바이크, 전동킥보드, 면허인증이 있는데, 여기서 면허 인증의 경우에는 전동으로 가는 2종에 대해서는 반드시 면허 인증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무동력으로 가는 일반 바이크만 면허 없이 인증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전동바이크와 전동킥보드를 탑승을 원하는 경우에는 면허증을 앱에 인증해야 합니다.

카카오바이크 요금

카카오바이크 요금은 서비스 지역, 유형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전동바이크(일반지역) : 기본료 1500원/15분+추가요금 100원
  • 전동바이크(인천 서구, 전주, 울산) : 기본료 200원 + 추가요금 150원/1분
  • 일반바이크(인천 서구, 김포, 검단, 전주) : 기본료 500/20분 + 추가요금 200원/10분
  • 전동킥보드 : 지역에 따라 상이함
👉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칼로리 걸음 측정 앱)

👉 카카오페이 포인트 현금화 사용법 및 사용처

카카오바이크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카카오바이크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T앱을 살펴보시면 기본적인 요금과 대여가능한 지역 등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캐시백 신청)

▶️ KB알뜰교통플러스 카드 혜택 신청방법 (국민 체크카드 신용카드)